2024.06.29 (토)

  • 구름조금속초26.2℃
  • 흐림30.6℃
  • 흐림철원30.3℃
  • 흐림동두천30.2℃
  • 흐림파주30.6℃
  • 흐림대관령24.7℃
  • 흐림춘천30.5℃
  • 흐림백령도24.9℃
  • 구름많음북강릉26.3℃
  • 구름많음강릉28.3℃
  • 구름많음동해27.2℃
  • 흐림서울31.3℃
  • 흐림인천30.2℃
  • 흐림원주30.2℃
  • 흐림울릉도23.0℃
  • 흐림수원29.5℃
  • 흐림영월28.5℃
  • 흐림충주28.7℃
  • 흐림서산24.5℃
  • 흐림울진22.1℃
  • 비청주25.4℃
  • 비대전23.6℃
  • 흐림추풍령22.8℃
  • 흐림안동28.7℃
  • 흐림상주24.2℃
  • 비포항26.8℃
  • 흐림군산23.1℃
  • 비대구24.1℃
  • 비전주23.1℃
  • 비울산23.3℃
  • 비창원22.9℃
  • 비광주23.7℃
  • 비부산22.6℃
  • 흐림통영22.3℃
  • 비목포24.4℃
  • 비여수23.3℃
  • 안개흑산도22.2℃
  • 흐림완도25.3℃
  • 흐림고창23.6℃
  • 흐림순천22.7℃
  • 비홍성(예)23.6℃
  • 흐림23.5℃
  • 비제주28.2℃
  • 흐림고산23.4℃
  • 흐림성산24.4℃
  • 비서귀포24.4℃
  • 흐림진주23.2℃
  • 구름많음강화29.3℃
  • 흐림양평30.0℃
  • 흐림이천29.3℃
  • 흐림인제30.9℃
  • 흐림홍천30.1℃
  • 흐림태백26.1℃
  • 흐림정선군30.7℃
  • 흐림제천28.0℃
  • 흐림보은24.4℃
  • 흐림천안23.9℃
  • 흐림보령24.6℃
  • 흐림부여23.5℃
  • 흐림금산22.8℃
  • 흐림23.5℃
  • 흐림부안23.4℃
  • 흐림임실22.2℃
  • 흐림정읍24.0℃
  • 흐림남원22.5℃
  • 흐림장수21.6℃
  • 흐림고창군23.8℃
  • 흐림영광군24.8℃
  • 흐림김해시22.9℃
  • 흐림순창군22.8℃
  • 흐림북창원24.4℃
  • 흐림양산시24.5℃
  • 흐림보성군24.0℃
  • 흐림강진군24.0℃
  • 흐림장흥23.4℃
  • 흐림해남25.5℃
  • 흐림고흥23.7℃
  • 흐림의령군24.2℃
  • 흐림함양군22.5℃
  • 흐림광양시23.3℃
  • 흐림진도군24.9℃
  • 흐림봉화27.8℃
  • 흐림영주27.2℃
  • 흐림문경25.8℃
  • 흐림청송군27.6℃
  • 흐림영덕27.1℃
  • 흐림의성27.4℃
  • 흐림구미24.2℃
  • 흐림영천24.9℃
  • 흐림경주시24.2℃
  • 흐림거창21.7℃
  • 흐림합천23.1℃
  • 흐림밀양23.8℃
  • 흐림산청22.5℃
  • 흐림거제23.6℃
  • 흐림남해23.7℃
  • 흐림23.8℃
기상청 제공
에델만디지털코리아, 트렌드북 ‘EDK Trends Watch’ 제2호 발표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뉴스

에델만디지털코리아, 트렌드북 ‘EDK Trends Watch’ 제2호 발표

FY19을 견인할 10대 트렌드로 주도적 통제자, Z세대, 통합 뉴스룸 등 제시

3698601005_20180528124806_4679191298.jpg
에델만디지털코리아, 트렌드북 ‘EDK Trends Watch’ 제2호 발표

세계 최대 글로벌 PR 전문 기업 에델만코리아의 디지털·브랜드 사업 부문 에델만디지털코리아는 디지털 시대의 커뮤니케이션즈 마케팅 제언과 트렌드를 제시하는 ‘2018년 에델만디지털코리아 쇼케이스’의 성공적 개최를 기념하여 에델만디지털코리아 트렌드북 ‘EDK Trends Watch’ 제2호를 발간하고, FY19을 견인할 10대 트렌드를 발표했다.

에델만디지털코리아 트렌드북 ‘Edelman Digital Korea Trends Watch’ 제2호가 꼽은 10대 트렌드는 신소비자, 밀레니얼에서 Z세대까지, 마이크로모먼츠, 까다로워지는 소비자들을 위한 대비, 검색 혁명, 디지털 시대의 정보 획득 방식, 인플루언서, 브랜드-소비자 신뢰 구축 모델, 폐쇄형 SNS, 하이네트워크 시대의 소셜 트렌드, 주도적 통제, 빅데이터, AI, IoT 결합을 통한 주도적 통제의 시작, 무인기술, 인간성을 탐하는 기술의 진화, 혼합현실 시대, 가상과 실제의 혼재, 비주얼 브랜딩, 소비자 만족을 위한 브랜드 제언, 통합 뉴스룸의 재발견, 브랜드스토리의 현대화 기술 등이다.
그중에서도 에델만은 ‘주도적 통제’, ‘Z세대’, ‘통합 뉴스룸’에 특히 주목했다. 에델만은 첨단기술과 초연결성으로 삶에 대한 보다 큰 통제권을 얻은 오디언스를 ‘주도적 통제자’라 진단하며, 브랜드가 이들 오디언스와 연결성을 강화하기 위해서는 제품·서비스뿐만 아니라 콘텐츠 측면의 니즈를 충족시켜야 한다고 제언했다.
‘Z세대’는 1996~2011년 사이 태어난 젊은 소비자로, 디지털 시대의 중심에서 향후 경제 전반에 큰 변화를 이끌어갈 세대다. 태생부터 모바일과 디지털 환경 속에서 자라, 정보 취득과 미디어 소비 성향 측면에서 다른 세대와 확연한 차이를 보이는 Z세대는 브랜드-소비자 커뮤니케이션 양상을 변화시키고 있다. 에델만의 리처드 에델만 회장은 이러한 Z세대는 경제와 공공부문 전반에 향후 가장 큰 영향과 책임을 맡을 중요 세대, ‘The Significant Generation’라고 명명하였다.
‘통합 뉴스룸’은 오늘날 브랜드 커뮤니케이션에 필수적인 허브 플랫폼으로 자리잡았다. 오디언스의 통제권 하에서 오디언스와 소통해야 하는 브랜드에게 ‘통합 뉴스룸’은 콘텐츠 채널이자 스토리 인큐베이터로 활용되고 있다. 에델만은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의 미래에서 통합 뉴스룸을 통한 커뮤니케이션은 선택이 아닌 필수라 강조했다.
에델만디지털코리아 박하영 전무는 “이제 디지털로 통합되는 시대를 넘어 디지털이 모든 것의 기본이 되는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의 미래’를 맞이하고 있다”며 “디지털 시대에서 브랜드의 과업은 오디언스의 주도적 통제권에 부합하는 콘텐츠를 제공함으로써 오디언스와의 연결을 강화하는 것과 동시에, 리더십과 디지털 역량을 기업 경영의 중심에 두는 것”이라고 말했다.

3698601005_20180528124813_1805694332.jpg

올해로 제4회를 맞은 이번 쇼케이스는 ‘The Next Era of Digital Transformation: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의 미래를 말하다’를 주제로, 디지털 시대의 브랜드 방향성, 트렌드, 확산 및 분석 전략 등을 다뤘다. 발표는 에델만 APACMEA 지역과 한국 지사 전문가들이 발표를 이끌었으며, 200여 명의 국내 및 해외 브랜드 마케팅 관계자가 참석했다.

본 기사는 넷프로 인터넷뉴스 홈페이지의 데모기사 입니다.
등록된 기사는 테스트용이며 비회원이 복사한 자료일 수 도 있습니다.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